본문 바로가기
만들었다오

생크림을 가득 넣은 조각 쉬폰케이크 만들기

by 다오^^ 2021.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지난밤에 내린 눈 때문에 도로가 또 엉망이 되었더라고요

눈이 다 녹았으니 차를 가지고 나가도 되겠지 하고 갔다가

완전 낭패였네요.. 도로 위에 진흙 눈이 다 튀어서

흰 차가 검은색이 되어서 돌아왔네요...ㅠ

입춘이 지났다고 하는데 이번 겨울은 정말 이상하군요..

 

속상하지만! 이 속상함을 달래기 위해

오늘은 달달한 카페 디저트를 가지고 왔어요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으나 

그냥... 딸기 생크림 시폰 케이크?ㅎ

 

전에 제과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면서 만들어놓은

시퐁 케이크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완성작입니다

그냥 봐도 정말 쉬워 보이죠?

 

시퐁 케이크를 통째로 아이싱을 하려다가

한 번에 먹기 좋게 조각을 내어 생크림으로 샌드 해주었어요

 

 

 

 

시퐁 케이크 만드는 방법

제과기능사 카테고리에 올린 글 첨부할게요

 

 

제과기능사 실기 과목 시퐁케이크 집에서 만들기

안녕하세요~ 제과 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다오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예고한대로 시퐁케이크를 가지고 왔어요 만드는 방법만 알고나면 무척 쉬워서 저번에 올렸던 브라우니와 같은 날 만

oungs.tistory.com

 

 

 

시퐁 케이크가 완성되었다면!

잘 식혀주세요

뜨거울 때 생크림을 바르면 생크림이 녹으니까요

 

 

 

 

생크림 양은 300g 정도면 충분한 거 같아요

전체를 바르는 게 아니라 샌드용이니까요

 

설탕은 생크림 사용량의 10% 정도만 넣어주세요

 

 

 

저는 생크림 휘핑할 때가 제일 떨리고 어려워요

항상 부족해 보여서 더 저었다가 분리가 났었다는..

 

그래서 오늘은 부족해 보일 때쯤 멈췄어요

 

샌드 해보니 사진에서 보이는 상태가 적당했네요! 굳!

 

 

깍지는 벚꽃 깎지를 사용했어요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생크림을 담아주세요

 

 

시퐁 케이크는 조각조각낸 후 

중간에 칼집을 내주고 살짝 벌려주면

생크림을 짜기 편하답니다

 

생크림을 채울 때는 정해진 거 없이

그냥 쭉쭉 그어가면서 채워주었고

그 위에는 데코로 생크림 가득 올려주었어요

 

 

 

벚꽃 깎지를 살려서 꽃을 수북이 올려주고

 

지그재그로 짜서 두둑이 올려주기도 했어요

 

 

 

저는 데코로 딸기 장식을 해주었지만

블루베리나 다른 과일이 있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좋아요

 

 

딸기가 푹 파묻혔네요

뭔가 아쉽다했더니 슈가파우더를 안 뿌렸네요

눈이 온 것처럼 더 예쁠 텐데 말이에요..

 

 

생크림과 딸기를 이용해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카페 디저트 느낌을 내보았어요

손 위에 얹은 케이크가 정말 부드러웠어요

한입 베어 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딸기 생크림 시퐁 케이크

오늘도 완성했다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