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었다오

[다이어트식단] 프로틴빵 만들기

by 다오^^ 2021.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다오입니다^^

오늘은 설탕 폭포 버터 가득한 제품이 아닌

다이어터들을 위한 프로틴 빵을 만들어보았어요

인터넷에는 너무 다양한 레시피가 있고

집에 없는 재료도 많아서

제가 직접 제 맘대로 레시피를 만들어보았어요

 

결과는.... 음.....ㅠㅠㅠㅠㅠ

맛없는 계란빵맛??

정말 빵의 식감이 그리울 때 먹는 맛이랄까...ㅠ

 

그럼 내 멋대로 레시피 나갑니다

 


<단백질 빵 재료 및 계량>

 

프로틴 가루 60g

아몬드 가루 16g

우유 25g

베이킹파우더 1g

계란 2개

설탕 5g

 

 


 

저는 집에 있는 허벌라이프 단백질을 사용했어요

바닐라 맛입니다

 

 

 

<단백질 빵 만들기 순서>

 

먼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단백질 가루와 아몬드 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체친 후

달걀노른자를 넣어주세요

 

저는 스콘을 만들다 남은 전란이 있어서

전란 1개와 노른자 1개를 넣었어요

 

 

 

뻑뻑하지만 잘 섞어주었어요

 

 

 

많이 뻑뻑하니 얼른 우유를 넣어주었어요

 

 

 

오잉? 거품기에 한 덩어리로 달라붙었네요

 

주걱으로 바꿔볼게요

 

 

 

이렇게 꾸덕한 반죽이 되었어요

 

우유를 더 넣어야 하나.. 고민이 되는 순간이었네요

 

 

 

아까 분리해두었던 흰자를 머랭 쳐주세요

 

 

 

다이어트 빵이기 때문에 설탕은 패스하려다가

너무너무 너무 맛이 없을까 봐 딱 5g 넣었네요

 

설탕은 2번에 나눠서 넣고 머랭 쳐주세요

 

 

 

머랭 완성!

 

 

 

 

아까 꾸덕한 반죽에 머랭 반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머랭의 수분감 덕분에 점점 윤기가 나기 시작해요

 

그리고 나머지 머랭도 넣고 마저 섞어주세요

 

 

 

프로틴 빵 반죽 완성입니다

 

 

 

작게 작게 굽고 싶어서 마들렌 팬을 꺼냈어요

올리브유를 발라주었어요

 

 

 

 

반죽은 딱 요정도 양이네요

망할까 봐 적게 했는데 정말 잘한 것 같네요

 

그리고 마들렌 짜듯이 지그재그로 짜주었어요

 

 

 

프로틴 빵이나 프로틴 바에는 견과류가 가득이던데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위에 데코로 호두 반에반에반개만 올려주었어요

 

 

 

팬닝까지 끝낸 저의 간식입니다

두근두근

결과가 궁금해졌어요

 

 

오븐 온도는 몇 도로 할까...

180도에 15분을 선택했다가 망.........

 

여러분은 140- 150도에 10분 추천드립니다

 

 

180도에서 구웠더니 7분이 지났을 때 

벌써 구움색이... 이렇게...ㅠㅠ하 슬프네요

 

 

 

다행히 식감은 퐁실퐁실 계란빵 같은 느낌이라

아주 나쁘지 않았고

향 또한 아몬드 향이 나서 좋았어요

 

하지만!

모양에서 실패했고

맛에서도 실패했어요

딱 맛없는 계란빵맛!

 

 

그래도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저에게

맘 놓고 먹을 수 있는 빵이 생긴 것에 감사하네요

다음에 맛있는 단백질 빵 레시피를 찾으면

다시 글 올려볼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