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었다오

홈메이드 나만의 새우피자 만들기(도우부터 토핑까지)

by 다오^^ 2021. 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예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콕족이 늘고 있는데요

저도 그중 한 명이랍니다 (밖은 무서워~)

저는 주로 집에서 디저트와 빵들을 만들면서 

오븐을 풀가동 시키고 있어요

 

그러다 문득

피자도 만들어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도우 반죽부터 토핑까지 손수 만들어 먹으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그렇다면 제가 만들어보겠습니다 홈메이드 피자!

 

처음엔 콤비네이션으로 만들어보고 

이것저것 시도하다가

오늘은 새우와 감자를 넣어서 만들어봤는데

맛이 꽤 좋더라구요~

파는 것과 거의 흡사한 맛이었어요

 

 

먼저 완성작이에요

감자반 새우반을 넣은 나름 반반 피자입니다^^

하지만 사진 비주얼은 왜 맛을 못 따라갈까요??

빨리 먹고 싶은 마음이 더 컸던 것 같네요 ㅎㅎ

 

 

그럼 홈메이드 나만의 피자 만들기!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피자 도우 재료 및 계량>

강력분 250g
드라이이스트 5g

소금 5g

설탕 10g

물 150g

올리브 오일 20g

 

가장 먼저 피자 도우 반죽을 해야 해요

피자 도우는 [유튜브 오후의 빵집] 레시피가 맛있었어요

위에 적은 계량으로 하면 피자 2판이 나온답니다

 

피자 도우 반죽하는 방법은

1. 물에 이스트를 넣어 이스트를 활성화시켜줍니다

2. 강력분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설탕과 소금은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밀가루에 홈을 두 개 파서 넣어주세요

3. 1번과 2번을 섞고 올리브 오일을 넣어주세요

4. 반죽을 하나로 뭉쳐 글루텐이 생길 때까지 치대 주세요

5. 반죽이 끝났으면 1시간 정도 발효시켜주세요

 

손반죽이 힘들어서 저는 반죽기를 이용했어요

식빵 만들 때 손반죽 두 번 정도 했더니 

손목이 얼얼하고 그다음 날까지 아파서 혼났네요..ㅠ

 

 

 

반죽이 발효되는 동안 토핑을 만들어주세요

 

 

 

 

 

<토핑 재료>

 

토핑은 제 맘대로 골라봤습니다

집 냉장고에 있는 거 아무거나 하셔도 상관없어요

 

냉동새우

파프리카

옥수수

양파

베이컨

블랙 올리브

체다치즈/모차렐라 치즈/고다치즈

 

 

 

냉동새우는 한번 삶아서 물기를 뺀 후

후추를 뿌렸어요

 

 

통조림 옥수수와 블랙 올리브는

체를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파프리카는 데코용으로

빨간색과 노란색을 이쁘게 잘라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이 양파는 꼭 넣는 걸 추천드려요

양파가 오븐에서 구워지면서 향도 좋아지고 

피자의 토핑들을 하나로 엮어주는 역할이랄까??

 

 

마지막으로 베이컨도 총총 썰어주었어요

 

그러는 사이 반죽의 발효가 끝났네요

 

 

처음 반죽 크기보다 1.5배 커져있으면

발표가 완료된 거랍니다

 

그럼 반죽을 꺼내서 큰 기포들을 빼주고

반으로 나눠주세요 

 

 

 

테프론 시트 위에 올려놓고 넓게 펴줬어요

저는 얇은 피자를 좋아해서 최대한 크게 펼쳤어요

 

 

피자소스는 시판 오뚜기 피자소스가 맛있어요

저는 오뚜기소스를 다 써버려서

토마토 페이스트를 듬뿍 바르고 그 위에

바질과 후추 페퍼론치노를 뿌려서 맛을 내주었어요

 

 

 

피자 토핑을 올릴 땐 순서가 중요해요!!

제가 맛있었던 순서대로 적어볼게요

 

먼저 피자치즈를 살짝 올렸어요

 

 

옥수수와 블랙 올리브

그리고 양파를 골고루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또 한 번 피자치즈를 듬뿍 올리고

가득 올린 치즈 침대 위에 새우와 베이컨을 올리고

블랙 올리브도 조금 더 올렸어요

 

 

 

참고! 저는 3가지 치즈(모차렐라, 고다, 체다)가 들어있는

블렌드 쉬레드 치즈를 사서 넣었어요

혹시나 이 피지 치즈를 넣으신다면

고다와 체다치즈는 짠맛이 강한 친구들이니

피자에 치즈를 가득 올릴 땐

모차렐라 치즈를 70% 고다와 체다치즈는 30% 정도

적절하게 섞어 올리시길 추천드려요

 

 

마지막으로 파프리카로 장식하면 끝!

 

베이컨은 가장 위에 있는 게 맛있어요

오븐 안에서 구워지면서

맛있는 육즙이 피자에 스며들고

먹을 땐 피자의 풍미를 살려주거든요 

 

 

이렇게 토핑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간 피자는

오븐 온도 220도 정도에서 15분을 구워주시면 돼요

집에 있는 오븐 사양이 모두 다르니

높은 온도에서 구워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홈메이드 나만의 피자가 완성되었습니다

 

피자 두 판을 모두 구웠는데

완성 사진은 감자와 새우를 같이 올렸던 사진뿐이네요

 

 

 

 

새우 피자 제가 먹어보겠습니다

음~ 치즈가 좀 짜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포테이토 피자도 한입 먹어보겠습니다

와우!

감자는 일반 시중에 파는

냉동 웨지감자를 썼는데 엄청 맛있습니다

 

 

피자를 이렇게 집에서 만들 수 있다니..

아직까지 신기하고 재밌네요

 

여러분도 저처럼 원하는 토핑을 가득 넣어서

홈메이드 나만의 피자를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