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었다오

[다이어트식단] 맛있는 닭가슴살 샌드위치 만들기!

by 다오^^ 2021. 2.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요즘 시국이 시국인지라.. 또 추운 겨울인지라..

활동량이 줄고 뱃살은 자꾸 늘어나고 있죠ㅠ

 

그래서 저는 몇달전부터 물 오른 살을 빼기 위해

헬스장을 나가며 운동을 시작했어요

열심히 땀흘리고 나면 수분 보충과 함께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보충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에 신경 쓰고 있는데요

 

오늘 만들어 먹은 닭가슴살 샌드위치는

그 맛이 성공적이라 기쁜마음으로 글을 쓰고 있네요 

 

저처럼 빵순이들도 맛있게 닭가슴살을 먹을 수 있는!

맛있고 현명한 다이어트 식단이죠

닭가슴살 샌드위치를 소개할게요

 

 

 

 

음....저는 사진에서 예쁨과 맛있음을 못 담는 것 같네요

생생하게 전해드리지 못해 아쉽지만

닭가슴살 샌드위치 재료소개 하겠습니다!

 

 


 

밀기울 식빵

닭가슴살

양상추 

토마토(방울토마토)

양파 

치즈

달걀

살사 소스


 

 

통밀 식빵을 사러 이마트에 갔더니

색다르게 밀기울 식빵을 팔길래 사봤어요

 

밀기울이란 단어가 생소할 수 있지만

밀에서 밀가루를 얻고 난 찌꺼기를 말해요

 

찌꺼기이지만 이것을 식재료로 사용하면

독특한 식감을 갖는 음식을 만들 수 있고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좋아요

 

 

게다가 크랜베리와 곡류도 들어있어서 맛도 좋은

딱 제가 찾던 그것이었어요!

 

 

 

 

닭가슴살은 하림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했어요

(광고 아닙니다 ㅎㅎ)

낱개 포장된 후추 맛 닭가슴살이 질려서

이번엔 제 취향대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걸 사봤어요

닭가슴살 야채볶음도 해보고

오늘 샌드위치도 해봤는데 생각보다 퍽퍽하지 않고

야들야들하면서 맛도 있었네요! 

 

오늘은 배가 많이 고프지 않은 관계로

닭가슴살 중에 크기가 가장 작은 걸로 골랐어요

접시에 올려주고 전자레인지로 살짝 해동시켜주었어요

 

 

 

해동된 닭가슴살을 슬라이스 해서 

소금 후추로 양념하며 구워주었어요

 

 

 

식빵은 오븐에 살짝 구웠어요

토스트기가 없어서 오븐에 구웠네요

 

 

 

달걀도 웰던으로 굽 굽 해주었고요

 

 

 

큰 토마토가 없어서 방울토마토를 썰어주었어요

역시나 작아서 그런지 먹을 때 자꾸 빠져나갔다는...

 

 

 

그리고 샌드위치의 맛을 살려줄 양파도 

잘게 다져주었어요

 

양상추는 적당량 씻어서 물기를 빼주었어요

 

 

 

 

제가 선택한 소스는 외국 어딘가에서 사 온

살사 소스입니다!

 

나쵸에 찍어먹으려고 샀지만

이렇게 쓰이네요

 

이 살사 소스와 양파가 만나 멕시코스러운 느낌과

모든 재료들이 하나가 되는 느낌이었어요

 

 

토스트 된 식빵에 치즈를 얹고 

오븐에서 잔열로 조금 녹여주었어요

 

 

이제 차례차례 제 맘대로 재료들을 올려주었어요

한쪽에는 치즈와 양상추 

다른 한쪽엔 살사 소스를 바르고 닭가슴살을 올리고

달걀과 토마토 양파를 올린 후 닫아주었어요

 

 

 

푸짐한 한 끼 완성입니다

먹어보니 닭가슴살은 큰 걸 쓰거나

두 개가 들어가도 될듯해요

 

그리고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내용물이 흐를 땐 이렇게 종이 호일에 싸서

들고 드시면 더 좋아요

 

이번 샌드위치의 신의 한 수는 살사 소스였네요

앞으로 체중 관리할 때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그럼 여러분도 살사 소스 닭가슴살 샌드위치로

맛있는 다이어트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