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들었다오

호야TV 스타벅스 스콘 만들기

by 다오^^ 2021.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예요~^^

오늘의 홈베이킹은 스타벅스 스타일의 플레인 스콘입니다

저번에 만들었던 초코 스콘은 반죽이 너무 덜된 느낌이라

이번엔 몇 번 접어서 만드는 방법으로

결이 있는 플레인 스콘을 만들어보았어요

 

 

호야 TV님의 레시피대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재료 소개할게요

 

 


 

<스타벅스 스콘 재료>

 

박력분 145g

설탕 20g

소금 1g

베이킹파우더 4g

버터 50g

생크림 65g

노른자 1개 

노른자 1개 (윗면 바르는 용)

 


 

<플레인 스콘 만드는 순서>

 

1.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치고 설탕 소금을 섞어주세요

 

그 위에 차가운 버터를 넣어주세요

 

 

2. 버터는 스크래퍼나 주걱으로 쌀알만 하게 다져주세요

 

 

 

3. 생크림에 노른자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4. 2번에 생크림 노른자를 부어주시고

주걱으로 가르듯이 섞어주세요

 

 

 

잘 뭉쳐지지 않아도 괜찮아요

스콘은 최대한 손이 안 가야 잘 나온다고 해요

저는 아직도 감이 안 와요 ㅎㅎ

 

 

호야 TV에서는 하나로 뭉친 후 휴지를 시키는데

저는 결이 있는 스콘을 만들고 싶은 관계로

반죽 접어주기를 총 3번 해주었어요

 

 

5. 최대한 네모 모양으로 뭉친 후

반으로 잘라서 두 개를 겹쳐주세요

 

 

 

아직은 반죽들이 흩날리네요

 

 

 

두 번째 접어주기를 해주었어요

 

 

 

세 번째 접어주기!

 

점점 뭉쳐지고 있어요

 

 

 

이렇게 접어주기를 하면 결이 살아있는 스콘이 나오지만

버터가 점점 녹는 느낌이라 뭔가 불안했네요

손으로 최대한 안 만지려고 했지만 말이에요

 

 

6. 총 세 번의 접어주기가 끝나면 비닐에 싸서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휴지 시켜주세요

 

 

 

7. 휴지가 끝난 반죽은 그대로 조각을 내주었어요

크기나 두께는 정해진 게 없어요

다만 스콘이 너무 높으면 구우면서 옆으로 주저앉으니

이점만 주의해주세요

 

 

8. 반죽 위에 노른자 한 개를 풀어서 발라주시면

색도 먹음직스럽고 윤기가 돌아요

저는 요즘 달걀이 금값이라 생략하고 구웠어요

 

 

8. 스콘의 오븐 온도는 180~190도에서

2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 사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굽다 보니 색이 연한듯해서

20분보다 조금 더 구웠어요

 

역시 노른자를 발라야 예쁜가 봐요

 

 

완성된 스콘을 열어보았어요

 

오잉?

이거 덜 익은 건가요?

아님 떡 스콘이 된 건가요?

 

스콘이 마카롱만큼이나 어렵네요

혹시 모르니 조금 더 구워보았어요

 

 

 

확실히 덜 익은 건 아니네요

겉은 타려고 하는데 말이죠

 

이거 왜 이런지 답 아시는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ㅠ

 

 

 

이 스콘의 맛은 버터맛이 약해서 풍미는 덜하지만

식감이 좋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스콘같이 제과류는 하루 지나고 먹으면

스콘의 밀가루 맛도 안 나고 더 맛있어요

굽자마자 먹는 것과 확연한 맛 차이를 느낄 수 있답니다

저는 냉동실에 보관해서 하나씩 꺼내먹고 있어요

 

이번 꺼는 탄맛이 섞여버려서 어쩌야 할지 고민이지만요^^;;

 

그럼 오늘 홈베이킹 마치겠다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