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봤다오

정말 맛있는 얼큰한 고기짬뽕! 한짬뽕 토지금고점 가봤다오

by 다오^^ 2020.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여러분은 중국집 하면 어떤 메뉴가 떠오르시나요?

짜장면, 탕수육 등 떠올리기만 해도 침이 넘어가네요


그 중에서도 짬뽕은 굉장히 독특한 요리이죠


온가족이 즐기기 좋은 대중적인 음식임과 동시에

매니아층을 형성시키는 유니크한 요리이기도 해요



이를 반증하듯 많은 짬뽕전문점들이 생겨났고

매니아들 끼리 맛있는 짬뽕집 정보를 서로 공유하는 

카페나 유투브 채널도 다양해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최근 짬뽕매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돌고 있다는

한짬뽕 토지금고점을 다녀왔어요


사실 이 집은 지난번에도 한 차례 방문했었는데요

그 맛이 가끔 생각나 재 방문하게 되었어요


외관과 화환을 보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것 같죠?


영업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은

대체 무엇일까요?





한짬뽕 토지금고점


주소 - 인천 미추홀구 낙섬서로 55

영업시간 - 11:00 ~19:00

월요일 휴무

☏ 032 - 252 - 0101

도로변 공영주차장 있음




참고로 인천 미추홀구에는

두 군데의 한짬뽕이 있어요

서로 상관없는 가게라고 하는군요


오늘 소개드리는 한짬뽕은 토지금고점 입니다


용현5동에 위치해 있어요





지난 번 방문했을때는 사람이 너무 많았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리뷰를 위해

식사시간을 피해 오후 4시경에 방문했답니다


그런데도 한 분이 식사를 하고 계시네요



매장 내부가 넓지는 않았어요

4인테이블 4개, 2인테이블 3개가 있었습니다





메뉴판이 아주 단촐하죠?

저는 이런 메뉴판을 아주 좋아합니다


뭔가 한가지 요리에 집중해서 하시는 것 같기도 하고

저의 선택장애를 줄여주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ㅎㅎ


제주 흑돼지를 넣는데도 6000원?

사장님 남는게 있으신가요???

벌써부터 입소문이 난 이유가 여기 하나 있었네요



배달대행은 안하시는것 같은데도

직접 오셔서 포장해가시는 분이 많더라구요 





대표메뉴인 고기짬뽕면을 주문하고 앉아있으니

기본으로 나온 단무지와 양파입니다


저는 춘장 + 양파 조합을 매우 사랑하기 때문에

이정도 양으로는 부족해요





그럴 때를 위해 셀프코너가 있지요 ㅎㅎ





옆의 음료냉장고에는

탄산음료와 주류가 채워져 있었어요


처음 이 가게에 왔을때는 

소주를 9병째 비우고 계신

4인 테이블을 봤었어요


그 때 확신을 했죠

아~ 이 집은 진정한 맛집이구나


그리고 나서 먹었던 그 맛은......





맛을 떠올리다 보니 짬뽕이 나왔어요


아아 다시봐도 아련하네요



한짬뽕 토지금고점 고기짬뽕은 무척 얼큰합니다

또 불향이 장난이 아니예요


국물 한숟가락만 입에 넣어보면 알 수 있어요

아 나는 밥을 말아먹어야만 하는구나...


또한 오늘은 무조건 완뽕이구나...


어쩔 수 없이 공기밥 주문했어요 ㅠㅠ





먹고 있다가 주문한 공기밥이 나와서

다시 찍어봤어요


쫄깃한 오징어와 담백한 돼지고기의 조합이

또 생각나네요

6000원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하기 어려운 양이예요



저도 전에 그분들처럼

소주와 함께 먹어보고 싶었지만

운전을 해야해서 그럴 수 없었어요 ㅠㅠ


언젠가는 꼭 먹어볼 생각이예요 ㅎㅎ







사장님께 짬뽕에 대해 여쭤보니

시흥, 부천의 한짬뽕과 같은 레시피로

요리하신다고 해요


불맛 소스나 캡사이신 등을 전혀 넣지 않고

직접 웍질을 하셔서 맛을 끌어내시는데요


사장님이 한 덩치 하셔서 웍질 힘이 좋으신가봐요

 불맛, 감칠맛이 다른 한짬뽕들보다 월등하다고

짬뽕 유투브에 올라오더라구요


저는 시흥점에서도 먹어본 적이 있는데

저는 그 정도까지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토지금고점도 시흥점도 모두 다 맛있었거든요


저는 일정 기준 이상 넘어가면 다 맛있나봐요 ㅎ

역시 매니아들이 훨씬 더

디테일하게 느끼는 것 같네요

(물론 제 기준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오늘도 잘 먹었다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