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봤다오

인천 도화 금강 펜테리움 센트럴 파크 아파트 입주자 사전점검 가봤다오

by 다오^^ 2020. 11. 2.
반응형

도화 금강 펜테리움 59m2 전면동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오늘은 인천 도화동에 위치한

금강 펜테리움 입주자 사전점검에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인지 아파트 입주자 사전 점검도

인원수 제한이 있었어요

지하 주차장에 도착하자마자 열체크 먼저 하고 손 소독하고 또 열 체크하고 드디어 입장했습니다 

 

안내소에서 사전점검때 필요한 준비물과 팜플렛도 받고

간단한 간식거리도 받았는데 먹느라 사진을 못 찍었네요ㅠ

마들렌과 쿠키 호두파이 등등 수제 간식처럼 보였는데

넘 감동이었습니다

맛도 그냥저냥 한 싸구려가 아니라 고급진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여기는 안내해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특이하게 입주할 집까지 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었어요

그분께서 사전점검 절차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도 해주시고

아래 사진에 보이는 입주자 사전점검표와 하자 있는 부분에 붙이는 스티커를 주시고 가셨어요

 

집안을 둘러보며 하자가 있는 부분에 스티커를 붙이고

위치와 설명을 간략히 적으면 되는데요

저희는 스티커를 나눠주는 줄 모르고 미리 몇 장 사두었는데 안 사도 될걸 그랬어요^^;

예전에 아파트 입주자 사전 점검했을 때는

이름 있는 아파트였는데도 따로 스티커를 안 받았었거든요

 

그냥 스티커를 챙겨주는 것만으로도 감동인데 어머나!! 

챙겨간 스티커도 남을 정도로 하자가 보이지 않아요!!

이게 무슨 일입니까??!!

이렇게 하자가 없을 수도 있구나..

시공사 금강이 엄청 믿음직스러워졌어요!

 

게다가 금방 지은 새 집 같지 않게 깨끗했어요

신발 위에 덧신을 신고 집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늦게 도착한 가족이 신을 덧신을 깜빡했지 뭐예요?

그래서 할 수 없이 양말만 신고 돌아다녔는데 끝나고 보니

양말이 그다지 지저분해지지 않았더라고요

이게 정말 실화인가요?

다들 입주청소가 필요 없겠다며 입을 모았어요

 

이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에서 입주자를 배려하는 부분들이 눈에 띄었어요

 

스크래치가 생길까 봐 꽁꽁 싸매 놓은 대문은 기본이구요

 

 

 

벽 모서리마다 저렇게 꼼꼼히 가드를 붙여놨네요!

이런 배려 감사합니다!!

 

 

 

 

사실 저희는 뒤늦게 분양권을 구입한 터라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못했었어요

그래서 '23평에 방 3개, 알파룸까지 넣으려면

거실이 정말 좁겠구나'라고 예상했었어요

 

하지만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이 공간이 23평 아파트 거실 맞나요? 

 

 

거실 뷰는 멋있게 찍고 싶었는데

비가 옵니다... 날이 흐립니다..

 

  전면 동이라 시원하게 뚫린 도로가 보이고

앞 아파트와도 간격이 아주 넓어서 개방감이 있어요

4 bay 구조라 모든 방에서 비슷한 뷰를 볼 수 있답니다

사실 이게 도화 금강 펜테리움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죠~

 

 

 

 

주방의 냉장고가 들어갈 공간입니다

요즘 나오는 냉장고들 들어가기 좋은 사이즈로 되어 있어요

상단에는 추가 수납이 가능한 공간도 있었답니다

 

 

주방 펜트리 공간입니다

선반들은 자유롭게 원하는 위치에 걸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사진에서는 잘 안 보이는데 우측에는 콘센트도 있어요

선반을 제거하면 김치냉장고를 놓을 수도 있겠네요

 

 

주방에는 가스레인지와 함께 오븐도 있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아파트에는 다 있는 티비 라디오 기능이 되는 모니터도 있었고요

아일랜드 식탁에는 인덕션도 있었습니다

싱크대 아래쪽에는 행주나 칼 도마 살균기가 

서랍처럼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이거 정말 좋은데

사진이 다 어디 갔나 모르겠어요 ㅠㅠ 

 

 

주방 옆에는 다용도실이 있어요

사진에서 왼쪽에는 세탁기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고

우측 아래의 돌출되어 있는 창문은 실외기를 자리입니다

요즘 실외기는 저렇게 설치하네요

 

드레스룸으로 꾸며진 알파룸은 도화 금강의

4 bay 구조에서 유일하게 북향인 방이에요

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부족함도 없어 보였어요

한쪽면에 전신 거울이 붙어있는 것도 정말 센스 넘치네요!!

 

드레스룸은 안방과 이어져 있고 또 주방과도 이어져 있어요

이 구조가 요즘 트렌드인가 봐요

인천의 다른 신축 아파트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맨 밑에 동영상 첨부했으니 참고하셔요~

 

 

 

 

안방 화장실 옆쪽에는 화장대가 있었어요

널찍하니 깔끔하고 좋았네요

서랍 밑에도 수납공간이 있었어요

 

짜잔!

화장대 옆에 문을 열면  아까 보여드린 드레스룸이 보여요

이 사진을 보니 샤워하고 화장하고

옷 입고 나가는 동선이 그려져요 ㅎ

동선이 짧아서 외출 준비 시간도 짧아지겠어요~

 

작은방 옷장

도화 금강 펜테리움은 허투루 쓰는 공간이 하나도 없네요

넉넉한 수납공간도 아주 좋았어요!

 

 

 

현관에는 신축 아파트답게 전체 소등 버튼과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버튼이 있어요

이거는 정말 삶의 질을 한층 올려주는 시스템이죠

좋습니다~

 

그렇게 한 시간을 넘게 집에 감탄을 하며

아주 기쁘게 입주자 사전점검을 마쳤습니다

하자는 겨우겨우 몇 개 발견했고요^^

 

 

일층으로 내려와 박스에 사전점검표를 넣으면 끝입니다!

 

 

요 아파트 부대시설 중에는 헬스장이 최고 마음에 들었어요

무료인지 모르겠지만 돈을 내도 이용할 것 같아요~

각종 커뮤니티 시설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소개할게요

 

 

마지막으로 금강 펜테리움 59m2 전면동 전체 구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