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과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실기 시험 큐넷 접수하기 [결제 오류 해결]

by 다오^^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과제빵기능사에 도전 중인 다오입니다

얼마전 치른 제과/제빵 필기시험에 합격을 하였으니

이제 차근차근 실기시험을 준비할까 해요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중에 

학원에서 수업을 들었던 제과기능사 실기시험을

먼저 치르기로 했어요

제빵기능사는 독학으로 할 수 있을지..

아님 학원을 다녀야 할지 고민이네요

유튜브로 배우는 건 한계가 있더라고요..

 

일단 제과기능사 먼저 도전해보겠습니다

 

 

 

제과기능사 실기시험 준비하기

첫 번째!! 큐넷에서 실기시험 접수를 한다!!

 

실기시험 접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접수 경험이 있을 거예요 필기시험 접수를 했으니까

 

하지만.. 많은 분들이 실기시험 접수는 실패를 하곤 해요

필기시험보다 실기시험 접수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죠

저도 주위에서 익히 들었던지라 

시험 접수 시작시간인 10시에 땡 하고 접수하기 위해 

9시 50분부터 노트북을 켜고 스탠바이를 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갑자기 인터넷이 안돼서 재부팅을 했더니 5분이 남았네요

 

차근히 로그인을 하고

기술자격시험- 원서접수신청에 들어가서 기다렸어요

 

제과 제빵기능사는 상시 시험이라 평소에는

현재 접수중인 시험이 없습니다. 라고만 나와있지만

 

접수일 10시가 되면 파란색으로 체크한 곳에 

2021년 상시 기능사 실기와 필기가 떠요

이때부턴 뒤돌아보지 말고 앞만달렸네요

하나라도 잘못 선택하면 다시 돌아가야하니까요..ㅠ

 

자격 선택- 종목 선택 - 응시 유형 - 추가입력 -

장소 선택 - 결제하기 - 접수 완료까지

 

하나씩 넘어갈 때마다 대기자수가 자꾸 늘어났어요

 

정말 경쟁이 치열하군요..

이런 창이 뜨면 그냥 기다리는 게 제일 빠릅니다!!

그리고 시험 날짜와 장소는 꼭 먼저 정해 놓으셔야 해요

접수할 때 고민하는건 사치입니다

 

 

 

올해 2021년의 시험 일정은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2020/12/22 - [제과제빵기능사] - 2021년도 제과제빵 실기시험 일정 및 변경사항

 

2021년도 제과제빵 실기시험 일정 및 변경사항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걸 보니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제과제빵기능사를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제 내년(2021년)에 시험을 보게 될 텐데요 저 역시 제과기능

oungs.tistory.com

 

이렇게 장소까지 선택이 끝났다면

결제를 해야 하는데요 

여기가 제일 난관이에요

큐넷에서 가장 많이 나는 오류중에 하나죠

 

이전에도 결제 오류가 났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적은 글이 있는데요

이거 먼저 설정해주셔야 안전해요

이것도 링크 걸어 둘게요 참고하세요~

 

2020/11/20 - [제과제빵기능사] - 제과기능사 도전기 필기시험 큐넷 접수방법

 

제과기능사 도전기 필기시험 큐넷 접수방법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얼마 전 직업교육훈련기관에서 제과 기능사 과정을 수료했었는데요 시험은 귀차니즘땜시 미루고 미뤘었어요 이제 더 늦기전에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 도전의 첫걸음은

oungs.tistory.com

 

저도 필기시험 때 이것저것 도전해보다가

카드도 오류, 실시간 계좌 이체도 오류.. ㅠ

겨우 찾은 게 가상계좌 결제였어요

 

 

이렇게 필기시험 때 실패한 경험을 토대로

실기시험 접수는 무난히 오류 없이 성공했답니다

 

 

이제 실기시험을 위해 또 달려야겠네요

하루에 1~2개씩 만들며 공부해야겠어요

 

 

마지막으로 큐넷으로 시험 접수 시

어플보다 pc로 접수하는 걸 추천드려요

보통 접수 1시간만에 모든 시험장이 마감되버리니

좀 더 빠른 pc가 나은 것 같네요

 

 

 

그럼 다들 접수 성공하시고 합격도 하시길 바란다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