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봤다오

검단신도시 호우금! 호반 우미린 금호 건설현장 현재 진행 상황 둘러봤어요

by 다오^^ 2020.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검단신도시 3대장이죠

호우금 호반 우미린 금호가

얼만큼 진행되었는지 둘러보고 왔어요

 

 

 

건설현장을 호반쪽으로 들어오면

요렇게 아파트들이 보이기 시작해요

 

 

 

뒤돌아보면 보이는 진입로예요

길 건너편에 아랫동네

한신 더 휴가 보이네요

 

 

 

파라곤과 푸르지오 쪽으로 보이는

모습이구요

 

 

 

오늘은 호우금만 볼 예정이라

파라곤과 푸르지오는 뒤로하고

전면동쪽으로 가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은 호반써밋이죠

 

 

 

다 둘러보고 와서 아는거지만

호반이 가장 많이 지어졌어요

거의 막바지 인듯이 조경작업중이네요

 

 

 

호반써밋은 이미 이름이 붙었어요

 

뒤에 보이는 우미린은

아직 간판이 안붙고 페인트로 적혀있어요

 

호반은 2021년 6월 우미린은 2022년 1월

입주예정이라 좀 차이가 있네요

 

 

 

말끔하게 조경이 진행중이고요

 

 

호반 써밋의 대문입니다

멋지네요

 

 

 

호반 써밋 대문 바로앞의 주차장인데요

앞으로는 역사공원이 들어오고

종교시설 혹은 문화복합시설이

들어올 것으로 검토되고 있다고 해요

 

 

 

주차장 바로 옆의 상업용지입니다

이렇게 넓은땅이 상업용지라니

아직 규모가 잘 상상이 안되네요

 

 

 

상업시설을 위해

열심히 땅을 고르고 있습니다

 

 

 

호반은 요렇게 지어진대요~

 

 

 

호반 단지내 상가예요

깔끔하네요

 

 

 

지금부터는 우미린입니다

 

 

 

호반과 우미린의 사잇길이구요

경비실 같은것도 보이네요

 

 

 

우미린의 상가는 제법 커 보이네요

 

 

 

우미린 정면의 상업용지구요

 

 

 

우미린은 단지내 상가가 두개네요

아니면 커뮤니티시설이려나요?

 

 

 

상가같긴 한데...

 

 

 

우미린은 요렇게 지어진다고 합니다

 

 

 

우미린 대문이구요

 

 

 

우미린 바로 앞의 상가입니다

펜스도 쳤고 크레인도 보이네요

짓고 있는 것 같아요

 

 

 

우미린은 여기까지구요

 

 

 

이제부터는 금호 어울림 입니다

 

 

 

우미린과 금호 사잇길 입니다

호반과 우미린 사잇길보다 훨 넓죠?

그 이유는

 

 

 

이 길을 따라 아랫쪽으로 내려가면

101역이 생기는 곳이기 때문이죠

 

 

 

여기는 상가가 이미 조금 올라간게 보이네요

 

 

 

금호 어울림도 거의 지어진 것 같아요

2021년 7월 입주 예정이네요

 

 

 

사진 왼쪽의 우미린과 비교해보면

오른쪽 금호가 확실이 좀 더 완성단계네요

 

 

 

금호 옆쪽에 보면 구 도시가 있습니다

저쪽은 금호와 아주 가깝게 있지만

인천이 아니예요 김포입니다

도시의 경계이죠

 

 

 

도시의 경계이지만 워낙 가까워서

김포 구 도심의 주민들도

검단신도시의 상권을 이용할 수 있겠어요

 

가까이 지하철이 생기는 것도

여러모로 함께 호재네요

 

 

 

금호 어울림은 요렇게 지어진답니다

 

 

 

벌써 많이 지어졌지만

아직도 지어질 곳이 많은

검단신도시입니다

 

완성되면 얼마나 으리으리해질지

너무너무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