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봤다오

24시간 밥집이자 고깃집 동인천 대박집 가봤다오

by 다오^^ 2023. 6. 7.
반응형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로
대한민국에 새벽 먹거리 문화가
정말 많이 사라졌습니다

밤 12시 넘어서 운영하는 곳들이
정말 많지 않아요

최근에 한 시 넘어서 술집에 갔는데
마감했다고 거절하더라구요 ㅠ
분명 4시까지라고 크게 써있는
한국에 제일 체인점 많은 술집이었는데두요

 

 



그만큼 요즘은 24시간 식당은
정말 찾아보기가 힘든데요

지금까지 운영해오는 24시간 식당이라면
분명히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겠죠?

아직도 24시간 손님이 바글바글한
대박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인천역 입니다
곧 철거된다는 저 커다란 건물
인천백화점 시절부터 봐 왔는데
사라진다니 아쉽네요

쓸데없는 소리는 그만하고 이 사진은
대박집에서 길 건너로 바라본 동인천역 입니다

대박집 위치를 가늠하실 수 있을거예요

길 건너에는 동인천역 말고도
콩나물국밥집도 보입니다

이 집도 24시간 운영하는 브랜드이죠
코로나와 함께 새벽운영은 사라졌습니다

참 아쉽습니다


하지만 대박집은 건재합니다
지금 시간은 새벽 두시반입니다


식사메뉴가 6~7천원하네요
냉면은 5천원입니다

이 가격 실화인가요?


대패삼겹살 6천원
삼겹살 7천원
우삼겹 8천원입니다

다 150g씩이구요

냉동 삼겹살이긴 하지만
야채에 밑반찬에
남는게 있는걸까요?


새벽 두시반이지만
많은 분들이 식사중이십니다

다들 고기를 구워 한잔 하시고 계셨습니다

 

 




이건 제가 첫번째로 방문한 날인데
이 날은 김치찌개를 먹었고
다음에 다시 방문했을 때는
저도 삼겹살을 먹었어요

이 글에 두 번 방문기를 다 올립니다

일단 김치찌개를 시켰을 때 입니다


셀프바는 고깃집에 꼭 필요한것들이 다 있습니다
김치찌개 시킨 이 날은 이용할 일이 없었네요

남기면 환경부담금이 있네요
저거 받는가게는 못봤지만
음식 남기지 맙시다~


잠시 기다리니 기본찬이 나왔습니다
김치 2종과 새송이 조림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모자람도 없는 맛입니다


주문한 김치찌개가 나왔습니다

사실 저는 돼지라서
이거 먹고는 간에 기별도 안가겠지만
새벽이니까 요것만 먹겠습니다

그렇다고 양이 적거나 한 건 아닙니다 ㅎ


삼겹살집이라고
6천원짜리 김치찌개에 고기도 넣어줍니다
고기가 큼직하지도 않고 넉넉하지도 않지만
이 가격에 넣어주는게 어딘가요

맛은 굉장히 달달한 김치찌개입니다
설탕을 많이 넣은건가 싶기도 한데
밑반찬으로 나온 김치도 달달한걸보니
단 김치때문에 찌개가 달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조금도 안 남기고 싹싹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은 별 10점만점에 7점 정도로 높진 않지만
가성비는 10점 줄 수 있겠습니다


문득 든 생각인데
7천원짜리 김치찌개인데
만원 낼 테니 고기 좀 넉넉히 넣어달라고 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은 고기먹으러 방문했을 때 입니다


이 집은 대패삼겹살이 가장 인기지만
저는 일반삼겹살이 더 좋더라구요
이건 2인분 300g 입니다

고기 3줄과 기본 찬이 나왔습니다
1인분 150g은 한줄 반이 나옵니다

돼지인 저는 2인분과 공기밥을 시켰습니다
그러면 총 만오천원입니다
미친가격이 아닐 수 없죠


최근에 쌈에 꽂힌 저는
이 날 상추를 3번 리필해 먹었습니다


불판은 코팅 금속판이고
가스불로 가열하는 방식입니다

참숯의 강한 화력으로
빠르게 구워내는게 가장 맛있지만
금속이라 빨리 달궈져서
나쁘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빨리 뱃속에 집어 넣어야 하기 땜에
고기 3줄을 한 방에 다 올립니다


화력을 최대로 올리면


금세 잘 익어서 뒤집을 수 있습니다


갈색 빛이 날 때까지 구우면
불을 끄고 본격적으로 쳐묵 시작입니다


대박집의 장점은 가격과 가성비로 괜찮은 맛이고
단점은 고기굽는 연기가 더디 빠지는 것과
아주 청결하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더럽다는 건 아닙니다)

아 절대적인 장점이 하나 있네요
바로 24시간 운영한다는 것!

 

 





요즘 근본없이 장사하는 각종 냉삼집들 가보면
고기도 맛 없고 비싸기만 하더군요

그에 비해 대박집은 가격은 2/3 정도인데
맛은 훨씬 낫습니다


동인천역 24시간 운영하는
밥집이자 고깃집
대박집 강추드립니다!!


대박집 위치

 

본가대박집 동인천점 · 인천광역시 중구 동인천동 8-14

★★★★☆ · 음식점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