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과제빵기능사

제과기능사 도전기 필기시험 큐넷 접수방법

by 다오^^ 2020.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오입니다^^

얼마 전 직업교육훈련기관에서

제과 기능사 과정을 수료했었는데요

시험은 귀차니즘땜시 미루고 미뤘었어요

이제 더 늦기전에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

 

도전의 첫걸음은 시험접수부터겠지요?

근데 막상 신청하려니 모르는 것 투성이..

저처럼 처음이신 분들을 위해 과정을 공유할게요

 

 

 

 

제과기능사 필기 시험일정은

홈페이지 큐넷접속

기술자격시험 -시험일정 - 국가기술자격 시험일정에 들어가셔서

국가기술자격(상시)를 클릭하시고

필기/실기, 종목, 지역을 선택하시고

시험장을 선택하시면 일정확인이 가능해요↓

 

 

<제과기능사 필기시험 접수 방법>

 

먼저 큐넷 들어가 주세요~

핸드폰으로 접수하려면 앱을 깔아주시고요

저는 PC로 접수했습니다~

 

http://www.q-net.or.kr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시험 접수 전에

증명사진 등록도 해주세요

 

 

홈페이지 상단에 기술자격시험을 클릭해주시고

원서접수 - 원서접수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국가 시술 자격 상시시험에 접수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시험 접수는 매주 목요일 10시에 오픈해서

금요일 오후 6시에 마감해요

 

좋은 시간과 시험장은 오픈하자마자 

마감되니 10시 땡 하면 광클해주세요~

저는 목요일 저녁에 들어갔더니

오후 시간은 마감이고 아침9시10분만 남았네요..ㅠ

그래도 고고합니다!

 

접수하기를 누르면 이 화면이 나와요

제과기능사 선택해주시고

핸드폰 번호도 다시 한번 확인해줍니다

그다음 단계는 쉬워요

 

다다음 단계인 장소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서울 남부국가자격시험장으로 골랐어요

그나마 집에서 가깝네요 ㅠ

입실시간도 10시 40분이 남아서 부랴부랴 했는데

결제하기 오류가 뜨는 바람에 

새로 들어갔더니 이미 끝나버렸더라구요

오마갓.....!

 

결제하기 오류가 많이 있었나 봐요

오류 해결 방법이 홈페이지에 있었어요

크롬에 들어가셔서 설정을 바꿔주시고

접수하셔서 저 같은 불상사가 없으시길..

 

 

제과기능사 필기시험 응시료는 14500원이네요

오늘부터 12월 2일 시험날까지는

열흘 정도 남았네요

시간이 촉박하지만 시험은 벼락치기죠ㅎ

 

 

 

저의 원수접수내역입니다

한 번에 붙으면 정말 좋을 텐데요

오늘부터 열공해야겠어요

 

 

제가 공부할 책들이에요

그리고 제과/제빵 기출문제 어플과

유튜브에도 강의들이 많더라구요

세상 참 좋아졌어요 ㅎㅎ

 

 

 

그럼 오늘부터 열심히 공부하겠다오-☆

반응형

댓글